본문 바로가기

애정하는 한복 스타일 쇼핑몰

by 차양순 2024. 10. 16.
728x90
반응형

제가 소중히 생각하는 한복 스타일의 쇼핑몰 풉니다! 사실 언젠가 일본에 여행갔을 때 일본 여성들이 기모노를 입고 지하철? 기차?에서 많이 보이더라구요. 기모노 자체도 신기했지만 일본인들은 평소 생활에서도 전통복장을 입고 돌아다닐 수 있는 문화가 더 신기하게 느껴졌어요. 그런 젊은이들의 모습이 예뻐보였고 실제로 기모노를 입은 모습도 이쁘더라구요. 

함께 기모노를 입은 커플도 보였고 기모노가 상당히 불편한 데 신발까지 갖춰서 입더라구요.


저도 늘 한복을 보면서 언젠가 데일로 입고싶다는 생각을 많이했어요. 너무 예쁜데 입고싶은데 한복을 입고 일상생활을 한다는게 불편한 건 둘째치고 왜인지 좀 주목받는게 부끄럽달까요? 

그래도 마음속에 늘 한복에 대한 동경이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한복도 아닌 것이, 일상복도 아닌 것이 한복느낌이 나는 일상복을 만드는 패션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해요. 


 

1.레트로맨스

 

korea, retro 레트로맨스

korea, retro 레트로맨스

www.retromance.co.kr


 

레트로맨스라는 사이트인데요 ! 저도 인스타통해서 알게되었어요. 가격도 한복핏치고는 저렴하고, 사이즈도 맞춤제작이 되더라구요. 이름처럼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옷들이 많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전통한복이나 생활한복은 약간 한복느낌이 강하다는 느낌이 있는데 레트로맨스의 옷들은 예쁘면서도 일상생활속에서도 충분히 입을 수 있는 느낌이였어요. 

주로 원피스나 뷔스티에 형식의 옷들이 많아 다른 일상옷에 레이어드해도 예쁠것 같더라구요. 

모든 사진의 출처는 레트로맨스에 있습니다. 

위 사진의 출처는 레트로맨스에 있습니다. 

 


2.뽀뿌리

 

생활한복,현대한복,뽀뿌리

브랜드,한복,전통,생활한복,데일리,코디,뽀뿌리한복

ppobburi.com

 

이곳도 인스타 알고리즘이 추천해서 알게되었는데요. 이 곳은 남자 한복도 있네요. 

이곳은 진짜 다양한 형태의 옷들이 있어요. 거의 모든 종류의 옷에 한복적인 요소를 가미했는데요. 

위에 소개해드린 레트로맨스보다 더욱 한복적인 요소가 있긴하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입고 다닐수있으면서도 너무 예쁘다고 생각이 되어 저의 쇼핑몰 리스트에 담아놨던 기억이 있어요.


일본에서 남녀 커플이 함께 기모노를 입고 여행하던 모습이 너무 예뻐보이더라구요. 뽀뿌리에서는 남자 옷도 있으니 함께 구매해서 추억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것같아요. 광고아니고 순수글입니다. 

위 사진의 출처는 뽀뿌리에 있습니다.


 

 

 

일본 여자 스트릿 스타일 쇼핑몰

여자스트릿스타일 쇼핑몰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스트릿스타일 옷은 무신사나 그 외에 온라인편집숍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편집샵이 아닌 스트릿스타일의 쇼핑몰을 찾기는 어

chayangsoon.tistory.com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교사 패션 사이트  (9) 2024.10.03
일본 여자 스트릿 스타일 쇼핑몰  (0) 202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