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 [동(僮)ㅡ심원]/유치원 교수자료 추천

교수학습자료 수업자료 사이트 추천 : 스쿨토리

by 차양순 2024. 9. 26.
728x90
반응형

선생님을 위한 수업 준비자료 

선생님을 위한 수업준비자료 썸네일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업하기에 좋은 자료들, 수업을 재미있게 이끌어가기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지마켓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된 사이트입니다. 

바로 스쿨토리라는 사이트인데요 ? 

https://schooltory.net/main/index.php

 

스쿨토리

스쿨토리, 우리의 모든 학교 이야기

schooltory.net

 

 

한 차시를 맡고 아이들과 함께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수업 전 많은 고민과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그런 아이디어에 도움을 얻고 수업에 대한 고민을 조금 덜을 수 있도록 여러가지 교재교구와 학습자료지가 있습니다.

 

더욱 좋았던건 스쿨토리에 있는 모든 제품들은 특허청에 등록이 되있어서 오직 스쿨토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얼마나 아이디어를 가지고 제품하나하나를 소중히 생각하는지를 느낄 수 있어 

더욱 신뢰가 가는 부분이었어요 !

 

 

저는 유치원교사인데 초등학교 수업 자료 외에도 유치원아이들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자료들도 충분히 많아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 

 

 

 그 중 몇가지 제 눈에 띄는 자료 몇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허니꽃 씽킹노트 입니다 ! 

 

저는 이 종이를 보자마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는 현재 7세반 담임입니다. 7세 아이들은 글자를 쓸 수 있는 친구들이 많아요. 그렇지만 자신의 생각을 스스로

확장하고 그것을 다시 모아 분류하고 정리하는데에는 아직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 씽킹노트는 한가지 주제에 대하여 아이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적고, 또 모으기에 아주 흥미롭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유아기의 아이들은 알록달록한 종이에 자신만의 무엇인가를 적거나 그려 자신의 소장품으로 만드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 

 

 

저는 이번 "우리나라"를 주제로 수업을 할 때 우리나라하면 떠오르는 것들을 마인드맵형식으로 적어보게하거나 

혹은 인성교육의 주제로 "사랑"하면 떠오르는 것을 그림으로 그려보게하거나 

"우리가족"의 얼굴을 그려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했어요. 아니면 한 주 동안 어떤 주제나 활동을 마무리하고 이제까지 우리가 느끼고 생각했던것을 그리고 써보는 것도 매우 흥미로운 과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 씽킹노트를 여러장 사서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자유롭게 가지며 생각을 확장할 수 있도록 미술영역에 놓아줄 생각입니다. 

 


 

2. 꿈꾸는 아기고래 30일 도전 챌린지입니다.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무엇인가를 도전하고 그것을 꾸준히한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습니다. 

사실 30일이 아닌 3일도 하기 힘든경우가 많죠. 꾸준하게 만들기 위해 그동안 칭찬스티커와 같은 동기유발 장치들이 있었다면 스쿨토리에서 제작한 30일 도전 챌린지는 너무 예쁘지 않나요? 특히 유아들은 정말 하나하나 아기고래를 만들어가는 그 과정 자체에 큰 즐거움을 느끼고 끈기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을것같아 보자마자 우리 아이들에게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오늘의 마음날씨 학급게시판 

 

저는 개인적으로 인성교육을 굉장히 중요시 생각합니다. 특히나 유아교육에서는 인성교육이 거의(?) 전부라고 생각하는데요 :) 중요한만큼 유아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하기에 쉽지 않습니다. 

 

 

유아기에서 중요한 인성교육은 자신의 감정과 자신의 마음을 아는 것, 그리고 나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런의미에서 매일매일 자신의 기분과 감정이 어떤지, 왜 그런지를 알고 나누는 것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노래나 인사시간을 통해 아이들의 기분을 발표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원이 많을것같아요 :) 

 

 

그런데 스쿨토리에서 제공하는 학급마음날씨는 보다 많은 마음과 다양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고 반 아이들 전체를 대상으로 마음을 표현하고 나눌 수 있는 게시판이라 더욱 유용해보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