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복지 [노래당 : 맞이하는 노래(老來)]

노년사회정책제안 - 사례 1: 더 뉴그레이 클럽

by 차양순 2022. 7. 31.
728x90
반응형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불법복제 배포, 무단 도용 등의 불법적인 행위를 금지합니다>

 

왜 할머니할아버지들은 모두 똑같은 패션일까요 ?
왜 똑같은 헤어스타일일까요?


나이가 들수록 "외적으로 예쁜가" 보다 얼마나 "편안한가"를 먼저 우선순위에 두게 되는데요

어렸을 땐 불편함을 포기하고 예쁜걸 선택해서 하이힐을 신기도하고
몸에 딱 붙어 움직일 수 도 없는 미니스커트를 입기도 해요
노년을 맞이할 수록 몸도 불어나고, 여기 저기 아픈 구석도 많고 그러다 보니 움직이는것도 점점 귀찮아지며
나를 꾸미는데에는 소홀해질 수 밖에 없어요
외적으로의 아름다움보다는 내 몸의 편안함과 건강이 지금은 제일 우선이기 때문이죠
노년을 맞이하면서 줄어드는 생활비 지출을 용모단장에 투자하기보다는 건강이나 생활에 투자하는 것도 그 이유일꺼에요

사실 우리의 부모님 세대가 늘 건강하기만 하다면 그것만큼 좋은일도 없을꺼에요 :)
이번 포스팅은 감각적인 패션과 용모로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는 시니어세대와
그 과정을 이끌고 매개체를 만들어내는
더 뉴그레이클럽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권정현 대표는 ‘아저씨즈’에게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직접 경험해보라고 끊임없이 조언해주고 있습니다



'더 뉴그레이클럽' 입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이런 아저씨들을 본적이 있나요?


'아저씨즈'라고 불리우는데요
'아저씨즈'는
300,000 Follow(팔로우), 최근 6개월동안 누적 조회수 500,000,000 View(뷰) 등
SNS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아저씨즈'의 여자버전인 '자매즈' (?)또한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통해서 그 영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저씨즈'는 어떻게 만들어진걸까요 ?
더 뉴그레이클럽의 대표 권정혁씨는 2013년 우연히 '닉 우스터'의 사진을 본 것이 계기가 되어
우리나라에도 '닉 우스터'를 만들어봐야겠다라는 생각에
직접 할아버지를 섭외, 길거리캐스팅하여 기획과 촬영 그리고 스타일링 등 메이크 오버를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 ㅡ더뉴그레이클럽ㅡ사업으로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모든 아저씨들이, 모든 시니어들이 더 멋있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현실화시키고 있었어요 :)


더 뉴그레이클럽은 주로
'시니어 인플루언서 캐스팅 및 양성' 및 컨텐츠 제작
'더뉴그레이클럽 아카데미' 사업을 진행합니다
아카데미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리큘럼을 잘 읽어보면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과 화합하기 위해
젊은 세대들만 일방향으로 다가가고 맞춰주는 것이 아닌
시니어 세대들 또한 젊은 세대들과 화합하기 위해 서로 노력하는 모습
젊은세대와 시니어세대를 이어주는 진정한 소통과 존중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저씨즈처럼 릴스 촬영해보기
- 2020년대의 미디어 지형 이해하기
- 700여명을 변화시킨 더뉴그레이의 스타일링 클래스
- 더뉴그레이 기획진과 함께 가는 합리적 쇼핑
- 인플루언서에 최적화된 사진 촬영 기술 및 보정
- SNS 시대의 인플루언서 브랜딩 전략



아저씨즈의 멤버들의 인터뷰를 가져왔습니다 (출처: 여성동아)
은퇴 후 외면했던 요즘세상과의 호흡, 그러나 정작 아무도 그 방법을 알려주지 않아 답답한 분들이 변화하고 있네요 :)


미래와 접속된 플레이그라운드라는 말이 참 멋지지 않나요 ?
결국에 더뉴그레이클럽의 권정혁대표의 뉴그레이클럽은 행복한 노년을 준비하기 위한 사례로써 많은 영감을 줍니다

첫번째 "시니어 세대들이 먼저 다가오는"
시니어 세대들이 먼저 젊은세대들의 패션과 틱톡, 릴스 등 그 방식에 다가가는 것
젊은 세대들이 먼저 인정해주는 감각적이고 섹시한 시니어 양성



두번째 "젊은 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 활용"
틱톡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등 SNS를 활용하여 젊은 세대들과 시니어세대들이 소통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즉 그 매개체를 젊은 세대들의 소통방식인
SNS라는 플랫폼을 활용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SNS를 활용해서 시니어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만들고 컨테츠를 기획하고
그 컨텐츠를 많은 세대들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하는 것


세번째 "능동적인 참여자의 역할로 전환"
시니어 세대들이 가만히 의자에 앉아
누가 입혀주는 옷을 입고
하라는 대로 영상을 찍는
수동적인 시니어 세대가 아닌
시니어 세대 스스로 감각적으로 옷을 구매하고 입는 법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릴스,
틱톡 등 컨텐츠 촬영하는 법 등을
스스로 알고 배울 수 있게 해줍니다
즉, 능동적인 참여자의 역할로
시니어 세대들을 전환한거죠

더 뉴그레이클럽 인스타그램입니다

더 뉴그레이클럽의 정체성과 활동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https://www.thenewgrey.com/club

 

CLUB | 더뉴그레이 | HOW TO BE AUTHENTIC AHJUSSI

더뉴그레이는 멋진 아저씨를 만들어가는 온라인 패션 쇼핑몰입니다.

www.thenewgrey.com

 

더 뉴그레이클럽의 아저씨들 인터뷰내용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6sROzF0tD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