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알레르기 비염과 함께 살아가는 일상

by 차양순 2024. 10.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비염퇴치기(?) 좀 더 자세히 말하면 살아가는 동안 비염을 완전히 없앴다!라고 말할 수 있으면 좋겠다만 비염은 생활습관과 건강습관에서도 재발되는게 많으므로 완전히 없앴다기보다는 비염을 물리치면서 살아가는 저의 일상에 대해 공유해보겠습니다. 

프로 비염러 다이어리 대표 이미지

 

광고글은 아닙니다. 먼저 저는 작년에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유난히 고생을 많이한 한 해였어요. 그 이전에도 종종 알레르기 비염때문에 고통스러운 날을 보내긴했지만 작년엔 처음으로 외과적인 수술까지 고려해볼정도로 저의 일상에 아주 큰 스트레스였답니다.

 

비염은 겪어본 자만 알 수 있어요. 그 고통을요. 단순히 코가 막히는걸 넘어서서 모든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았어요 . 일단 코가 계속 막히니까 숨쉬는건 물론 말을하기도 힘드니 사람들과 말을 하는걸 피하게 되고 계속 코가 막히고 간지럽고 때로는 눈에서 눈물이 나오고 심하면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기까지하며 몸이 물먹은 대걸레 마냥 무거워저요; 

잠도 잘 못자다보니 컨디션은 더 나빠지구요. 코가 막히니 입맛은 없고 먹어도 무슨맛인지 모르겠구요. 

집중도 잘 안되. 사람만나는것도 귀찮아. 그렇다고  독감이나 감기처럼 누가 알아주지도 않아서 병가놓고 쉴수도 없는 상황. 아마 만성 알레르기비염을 앓고 있는 학생친구들은 공부하기 힘들꺼라고 생각해요. adhd처럼 엄청난 주의력 분산이 일어난다고 생각합니다. 


미련한 저는 30대가 넘을때까지 알레르기비염이 있을 때마다 그냥 자연스레 병원 가서 약 처방받고 넘어가곤했는데요. 

작년엔 도저히 참을 수 없어 여러가지 저만의 알레르기비염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어요. 

 

1. 병원에 간다 

우선 알레르기 비염에 걸리게 되면 자연치유를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병원에 찾아가셔서 진료받고 약먹으며 비염을 가라앉히는데에 더 집중해주는게 좋더라구요. 괜히 병원안가고 버티다가 알레르기비염으로 1-2주를 통으로 날릴 수 있어요. 걸리게 되면 빨리 병원가서 약먹고 푹 쉬어서 면역력을 끌어올리셔야 하는걸 가장 추천드립니다. 

 

이제 정말 예방&대처할 수 있는 저만의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2. 비타민c&마그네슘 

기본적인 영양제 챙겨먹고 계시나요? 결국 알레르기 비염 또한 염증의 일부입니다.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모든 염증들이 우리 몸에 생기게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비타민c, 비타민d, 마그네슘, 비타민a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영양들은 음식으로도 섭취가능하지만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로도 채워 몸이 바이러스나 세균에 방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줘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작년 건강검진을 통해서 비타민d가 많이 부족하니 영양제를 통해서라도 꼭 섭취하라는 진단을 받고 그 이후부터 비타민d와 마그네슘을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데요. 그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작년보다 올해는 정말 알레르기비염과는 멀어진 삶을 살고 있어요. 

 

 

3. 곰보배추 

저도 작년 알르레기비염으로 인해 고생했을 때 어떤 블로거분이 쓰신 글을 읽고 정독했어요. 바로 곰보배추 섭취인데요. 곰보배추가  항염증이나 해독작용, 기관지 및 호흡기 건강에 효과가 있고 한방에서 많이 쓰이는 재료라고 하더라구요. 

그 분이 직접 아이의 알레르기 비염치료를 위해 시중에 판매하는 곰보배추를 모두 구매하시고 평가하셔서 가장 성분이 좋은 곰보배추를 골라주셨어요. 그 분 블로그 출처를 밝히고 싶지만 다시 찾으려니 잘 안보이네요. 

아무튼 그 분이 추천하신거를 저는 프로귀찮러이기 때문에 바로 구매했어요 ! 바로 슬리아 곰백보감인데요 ! 

사실 가격이 좀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절실했기 때문에 구매했는데 후회하지 않고 한동안 꾸준히 먹었어요 ! 

먹기 편하게 스틱으로 되어있고 우유에 타먹을 수도있고, 물에 타먹을 수 도 있구요. 맛은 한약맛이긴한데 

그래도 먹기 편하게 좋은 성분으로 제조되어있어 아이들도 먹을 수 있다하니 믿고 구매했습니다. 저는 6개월 가량 꾸준히 먹고 지금은 알레르기비염에서 어느정도 탈출했기 때문에 더 이상 먹지는 않아요. 

저도 경제적 사정이 좀 더 나아지면 아마 영양제처럼 계-속 먹을 것 같아요 !  정말정말 광고는 아니고 직접 구매하고 먹어본 후기입니다. 

 

 

 

 4.집먼지 진드기&빨래 & 세척

집먼지 진드기나 집먼지도 알레르기비염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매일매일 먼지털이를 할 수는 없지만 저는 가장 얼굴을 가까이 대고 있는 침구에 신경을 많이 쓰기 시작했어요. 배게나 이불등 빨래를 정기적으로 해주고 그럴 수 없는 경우에는 집먼지진드기 퇴치제를 사서 뿌려놓고 나가기도했습니다. 햇빛이 짱짱한 날에는 햇빛소독도 해주구요. 이불과 배게커버는 정기적으로 바꿔주었어요. 

 

 5.코세척

작년에 한참 알레르기비염으로 고생할 때 의사선생님이 추천해주신거에요. 바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코세척기구인데요.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저는 약국에서 직접 사서 약사선생님께 간단한 사용법도 배웠어요. 코세척기와 코세척분말을 같이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코 세척기 대표 이미지

 

정말 코가 너-무 막혀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라면 한 번 해보세요. 사용법은 유튜브에도 많이 나와있고 7-8살 어린 아이들도 할 정도로 적응이 되고나면 쉽게 느껴지실꺼에요. 처음에는 좀 거부감이 들지만 한 번 해보면 이렇게 많은 콧물이 내 콧속에 있었구나 하고 놀라실꺼에요. 

 

저는 알레르기비염에 걸리지 않아도 매일 코세척을 하는게 좋다는 의사선생님의 말에 따라 열심히 코세척을 해주었어요. 

결국 귀차니즘으로 매일하지는 않았지만 코가 막힐 때, 왠지 알레르기비염이 올 것 같은 느낌이 올때(?) 해주면 좋더라구요. 다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거나 너무 자주하신다면 중이염에 걸릴 위험도 있으니 사용방법을 잘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횟수를 찾아서 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반응형